7.
"아난다여, 그런데
일곱 가지 승가를 위한 보시가 있다.
1) 부처님을 상수로 하는 [비구와 비구니] 두 승가에 보시하는 것이 첫 번째 승가를 위한
보시이다.
2) 여래가 완전한 열반에 들고 나서 비구와 비구니 두 승가에 보시하는 것이
두 번째 승가를 위한 보시이다.
3) 비구 승가에 보시하는 것이 세 번째 승가를 위한 보시이다.
4) 비구니 승가에 보시하는 것이 네 번째 승가를 위한 보시이다.
5) '승가에서 이 정도의 비구와 비구니들을 제게 정해주십시오.'라고 말하고 보시하는 것이
다섯 번째 승가를 위한 보시이다.
6) '승가에서 이 정도의 비구들을 제게 정해주십시오.'라고 말하고 보시하는 것이
여섯 번째 승가를 위한 보시이다.
7) '승가에서 이 정도의 비구니들을 제게 정해주십시오.'라고 말하고 보시하는 것이
일곱 번째 승가를 위한 보시이다."
8.
"아난다여,
미래세에 계행이 청정치 못하고 삿된 법을 가졌으며 노란 가사를 목에 두른 일족들이
있을 것이다.
사람들은 승가를 위해 그 계행이 청정치 못한 자들에게 보시를 베풀 것이다.
아난다여,
그렇더라도 승가를 위한 보시는 그 [공덕이] 헤아릴 수 없고 잴 수 없다고 나는 말한다.
아난다여,
개인에게 하는 보시가 승가에게 하는 보시보다 그 과보가 더 크다고
나는 절대 말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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